아파트리 약관

New consumer-oriented residential cultural services

아파트리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비케이위너㈜가 제공하는 “아파트리” 및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절차 등을 정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는 용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여 사용합니다.

1. ”서비스”란 회원의 단말기(모바일, 태블릿pc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아파트리 및 관련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여러분을 말합니다.

3.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합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이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앱 공지사항 및 https://www.aptree.co.kr(이하 “웹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에 따라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항을 명시하여 적용일 14일 전에 웹사이트 기타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공지합니다.

4. 공지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비케이위너㈜ 내부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이하 “별도약관”으로 통칭)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이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하 가입신청자”)이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신청한 다음 회사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본인확인기관 및 DID시스템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가입신청자는 가입신청 시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함으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자에게 있습니다.

3.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기타 승낙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ID, 이메일주소, 성별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가입신청시에 기재한 회원정보에 변동이 생긴 경우 이를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미수정 또는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내용)

1. 비케이위너㈜ 서비스란 아파트 내의 편리를 추구하기 위한 생활 플랫폼인 아파트리에서 전자투표, 아파트 주민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커뮤니티, 관리사무소를 위한 간편관리기능 등의 여러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약관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2. 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사유 및 일자, 변경내용을 변경 7일전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변경사유 또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이유를 밝힙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일시중단)

1.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상 업무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일시 중단은 이메일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10조 (회원의 계약해지, 이용중지 요청 등)

1. 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사망한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

3) 회원이 가입 시 작성한 개인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

4)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5)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서비스 외에서 회사,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경우

7)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8) 허위사실 유포, 위계 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9) 서비스에 관한 스팸성 홍보 활동을 하는 경우

10) 기타 본 약관 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는 위의 사유가 있는 경우 자격 상실 대신 이용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ID 및 비밀번호)

1.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제 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신용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하겠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된 결과를 게시판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및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서비스 내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3.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분경, 모방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6. 회사의 동의 없이 광고를 전송하거나 외설, 폭력적인 정보 등을 노출하는 행위

7. 기타 약관상의 의무를 불이행하는 행위

8. 기타 불법, 부당한 행위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의 상표, 로고,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광고 내용에 관한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 (서비스관련 분쟁해결)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드립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절차에 의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종료)

1.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이 약관 제3조 3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2. 서비스 종료통지일 현재 기 적립된 포인트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소진하셔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 이후로는 자동 소멸되어 회원은 포인트에 관한 권리를 주장하실 수 없습니다.

3. 종료 통지일로부터 서비스 종료일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1.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23조 (개인정보보호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하여, 회원이 늘 확인하실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통해 공시하고 있습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1년 09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